본문 바로가기

아로마테라피 Aromatherapy

셀롤라이트와 생리통 블렌딩

                                              셀룰라이트

Case Study 1

 

 29살의 여성으로, 여자학교의 음악교사로 오래동안 서있는 문제, 학생들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편이다.

그러나 가장 고민거리는 장딴지, 중둔근, 대둔근에 심한 셀룰라이트가 있는 것이 문제이다.

그 결과로 이러한 이상정체로 몸무게가 더 많이 나간다고 믿고 있다.

전형적인 하체비만으로 엉덩이가 큰 서양 배 모양의 체형을 가지고 있다. 날씨가 더워지면, 발목이 더욱 더 심하게 붓는다는 것이다.

식이는 좋으나, 운동이 부족하며, 장시간 동안 교실에 있거나, 아니면 피아노를 치는 것이 유일한

취미활동이다. 대인관계도 원만하지 못해 나이 많은 선생들과 마찰이 생겨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셀룰라이트는 최고로 심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준다는 것이다.

3주일 휴가 동안 휴식을 취하면서, 셀룰라이트를 해결하려고 한다.

1주일에 두 번씩 셀룰라이트 마사지를 받았고, 셀룰라이트 사용오일은 로즈마리, 제라늄, 휀넬이였고, 매일 명상요법과 가벼운 운동을 통해 자신의 증상의 호전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였고, 집에서도 주니퍼베리, 라벤더, 제라늄, 베가못, 카모마일 오일을 블렌딩하여 목욕용으로 사용하여, 림프순환강장과 독소를 배출시키고 불안감과 가벼운 우울증이 완화되었다.

결과는 빠르게 나타났는데, 10일 후 스커트가 헐렁하게 되었고, 10일 후에는 림프와 활발한 마사지를 병행하였고, 3주 후 장딴지 뒤쪽의 셀룰라이트가 거의 사라졌고, 위의 오일 블렌딩을 사용하여

자가 마사지까지 사용하여 결과가 좋아져 자신감까지도 회복했다.

 

 

                                                   생리통

Case Study 2

 

 28살의 여성, 의사의 진단은 경련성 생리불순으로. 통증을 심하게 호소하고 있다. 생리통은 요추와 골반 부위에 심하게 나타난다. 생리주기 때마다 통증은 심각해지고, 생리가 시작 전 변비가 생긴다고 한다. 그녀는 변비가 생리통을 더욱 악화시킨다고 믿고 있다. 나이에 비해 직책이 높고,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생리통은 더 악화된다고 믿고 있다.

생리통 해소를 위해 아스피린을 복용하고, 지압 등 다양한 마사지를 받았다고 한다.

 자신이 생각하는 문제는 야채나 과일을 즐기지 못하고 고기를 너무 즐긴다는 것이다.

로즈, 라벤더, 제라늄, 바질, 사이프러스, 휀넬, 등을 사용하여 전신마사지를 받았고, 두 번째 생리주기 때는 통증이 많이 완화 되었다는 것이다.

4달 후 생리통은 거의 사라졌고 더욱 건강해졌다. 식이도 변화가 있었고, 수영 조깅, 스트레칭을

 정기적으로 실행했고, 집에서도 자가 마사지와 목욕용 오일들을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