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 스파

열병의 경고 징후

                                  열병의 경고 징후

 

 모든 사람이 열병에 걸리기 쉽지만 사람들에게도 각기 다른 방법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수분공급이 잘 도는 사람들 적응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더 잘 견디지만

노인들과 아이들은 열병에 걸리기 쉽다.

 

   증세

                영향

              응급치료

 땀이난다

 열을 발산하여 내부온도를 떨어뜨리려 하지만 그와 함께 수분도 상당히 감소된다.

 

수분을 섭취하여 땀으로 상실한 분량을

보충한다. 카페인, 알콜과

탄산음료는 피한다.

  기력상실

 

 땀으로 잃은 수분량은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주기 시작했다.

 탄수화물 및 소량의 나트륨 함유 음료로 빨리 개력을 되찾는다.

   현기증

 탈수되면 수분을 지키기 위해 신체는 피부로의 혈액 흐름을 줄인다.

 

 땀으로 잃은 수분을 보충하고 시원한 그늘에서 현기증이 사라질 때까지 쉬자, 조금 움직이고 스트레칭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기절을 막는다. 현기증이 계속되면 다리를 높이고 반듯하게 누워 혈액순환이 머리에도 잘되게 한다.

     구토

 

 구토는 열병이 심해지기 전에 나타난다. 수분보족으로 소장이 자극받아 나타나는 증상

 수분을 섭취하고 메스거림이 없어질 때까지 시원한 곳에서 쉬자

   근경련

 근경련은 보통 수분, 나트륨 전해질의 과다상실 신호, 다량의 땀 분비 때문이다.

 

 경련이 이는 근육을 주무르고 찬물로 식힌다. 나트륨 함유 음료를 마시면 근육 경련이 사라진다.

     두통

수분을 지키기 위해 혈액의 흐름을 줄일 때 두뇌로 가는 수분과 산소량도 감소한다.

 

 두통은 더 심한 증세의 열병이 나기 전 생긴다. 수분을 섭취하고 시원한 곳에서 쉰다. 드러누워 있으면 가라앉는다.

    열소모

 

 신체에 남아있는 수분보존을 위해 피부로부터 혈액순환을 줄이고 혈압을 내린다. 순환량이 줄면 피부가 창백해지고 차갑고 냉습하다. 체온은 정상

이하로 내려간다.

 열 소모는 의학적인 주위를 기울어야한다. 시원한 곳에서 옮기고 체온이 낮아졌으므로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시원한 나트륨 함유 음료를 소량 섭취한다.

   땀이 안남

 

 수분이 적이진 신체는 온도조절 시스템을 차단한다. 땀의 증발로 열이 나가지 못하니 체온이 뛰어 오른다. 체온조절 안되면 뇌손상 및 사망도 일어난다.

 

 열사병의 증세이며 응급치료가 요구된다. 의상의 치료를 가다리는 동안 서늘한 곳에 옮겨 젖은 시트로 감아 체온을 떨어뜨린다. 소량의 물 공급

   의식 불명

 

 열사병에 의한 무의식 상태가 오기

전에 혼미해지고 맥박이 빨라지며 두통으 현기증, 피로감이 온다.

 의사의 치료를 기다리면서 시원하게 해주고 찬물은 쇼크를 일으킬 염려가 있으므로 냉수 압박 붕대를 사용한다.